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사진영상학부 김보성 교수, 캐논 마스터즈 8인에 선정
등록일
2024-02-16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635

우리 대학 사진영상학부 김보성 교수가 캐논코리아에서 선정하는 ‘2024 캐논 마스터즈에 이름을 올렸다.

 

캐논 마스터즈는 캐논코리아에서 10년째 국내 사진, 영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선정해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제품과 기술,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캐논 마스터즈는 캐논의 대표 유저이자 오피니언 리더로서 제품 관련 의견을 제공하고 캐논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사진 및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나간다.

 

이번 ‘2024 캐논 마스터즈는 사진과 영상의 경계를 넘어 모두를 아우르는 마스터즈 8인을 선정했다. 기존 캐논 마스터즈로 활약해온 강영호 작가 나영석 PD 노순택 작가 이종렬 작가를 비롯해 올해는 김보성(사진영상학부 교수) 작가 윤정미 작가 정연두 미디어 아티스트 엄혜정 촬영감독 등 총 4명이 새롭게 합류했다.

 

사진영상학부 김보성 교수는 세계적인 예술가 레지던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코하겐(Skowhegan)’을 거쳐 2004년 뉴욕에서 보그 걸(VOGUE GIRL)을 통해 패션 매거진 작업을 시작했다. 이후 서울로 돌아와 보그(VOGUE), GQ, 엘르(ELLE), 노블레스(Noblesse) 등 패션 매거진을 통해 패션사진의 섹슈얼 판타지를 로맨틱하고 서정적으로 표현하는 사진으로 대중에 알려졌다. 2012년에는 FGI 세계패션그룹 선정 올해의 사진가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우리 대학 사진영상학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교육하는 곳으로 사진과 영상 분야의 유능한 교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서울에서 졸업 작품 전시회와 시사회를 개최하고 있다.

 

[붙임] 사진 1

사진1 : 김보성 교수 증명 사진. .



.